신용 3등급 개인사업자대출 가능할까?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인 사업은 돈이 많이 듭니다. 이 자금을 마련하기 위한 대출 상품이 개인사업자 대출입니다.

만약 신용등급 나이스 기준 3등급일때 개인사업자 대출이 가능할까요?

만약 여기에 신용카드 연체가 6개월 전 쯤 일주일정도 연체됐을 때 개인사업자 대출이 가능할까요?

신용등급 3등급

업을 확장하기 위해 필요한 자금은 결코 적지않습니다. 때문에 대출이 꼭 필요한 상황입니다.

위와같이 신용카드가 단 일주일정도 밀렸더라도 연체가 기록으로 남을 경구 3년간 기록이 등재됩니다. 이 기록이 개인사업자대출에 영향을 얼마나 끼칠까요?

그럼 위와 같은 경우에 개인사업자 대출이 가능한지 살펴보겠습니다. 관련된 대출 상품, 가성비 좋은 대출, 대출한도 등을 아래에 알려드립니다.

사업자 햇살론으로 얼마까지 가능할까?

관련된 개인사업자대출 상품으로는 대표적으로 사업자 햇살론이 있습니다. 이 대출 상품으로 최대 2000만원 한도까지 진행이 가능하다고합니다. 또한 금리는 7%~8% 정도입니다.

이 상품의 경우 신보대출 중복이 불가합니다. 또한 대출을 신청하고나서 약 한 달의 심사기간이 있으니 사업 자금이 필요하시다면 미리미리 준비해서 심사를 받아야합니다.

업자 햇살론의 조건은 무엇이 있을까요?

사업자 햇살론은 아래 3가지의 조건 중 하나라도 충족이 된다면 고려해볼만한 상품입니다.

첫번째 조건 : 의료보험 지역가입자 납부내역 3번 있어야 대출 진행이 됩니다.

두번째 조건 : 국민연금을 3회 이상 납부하신 분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세번째 조건 : 소득금액증명원 있으면 사업자로 대출 진행이 됩니다.

큰틀로 위 조건과 은행마다 비슷합니다. 하지만 저축은행별로 조건이 약간씩 다르므로 자세한건 실 대출을 진행하실때 알아보셔야합니다. 심사는 1달로 어느곳이든 비슷합니다. 하지만 가장 추천드리는 대출 상품은 주거래은행에서 낮은금리로 진행하는겁니다. 아래쪽에 관련 내용이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대출

일주일 연체된 신용카드 언제까지 발목을 잡을까?

위 조건에서 6개월 전 신용카드가 일주일넘게 연체됐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 같은 경우 이 연체기록은 얼마나 오랫동안 대출자의 발목을 잡을까요?

일반적으로 신용카드 연체기록은 3년간 기록보존되며 대출할때 3개월동안 영향을 줍니다.

(참고로 신용카드 단기연체는 3년, 장기연체는 5년간 기록됩니다)

은행권의 경우 1년 정도 연체기록이 발목을 잡습니다.

이래서 신용카드 사용이 중요합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연체가 될 경우 바로 기록에 남기 때문에 추후에 있을 대출에 영향을 꽤 끼칩니다. 신경을 조금만 더 쓰면서 신용카드 사용을 하거나, 혹은 연체기록을 남기기보단 급한대로 지인에게 돈을 빌려서 기록을 남기지 않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갚을계획이 있는 상태에서요!)

그래도 위 조건의 경우 주거래은행 대출이 가능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조건을 보면 사업자 신용 3등급에 과거 연체가 1건입니다. 다행이도 이 정도면 충분히 주거래은행에서 개인사업자 대출신청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TIP. 2019년 개인사업자 대출 은행별로 어디가 가장 좋을까?

시중에 나와있는 은행들의 개인사업자 대출 상품을 살펴보면 가지각색입니다. 그 중 어디가 가장 좋을까요?

차례대로 최저금리를 살펴보면 기업은행 3.27%, 씨티은행 3.44%, 우리은행 3.53%, K뱅크 3.55%, 제일은행 3.57%, 농협은행 3.89%, 국민은행 7.02%라고합니다. 평균으로 살펴보면 4.04%입니다.

개인사업자대출은 빌리는 금액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1%라도 낮은 금리로 진행하고 싶으실겁니다.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애는 관련된 대출 상품 몇가지 및 한도조회 등을 소개해드립니다.

TIP. 은행별 괜찮은 개인사업자 대출 상품은?

최저금리를 보여주는 IBK기업은행의 '기업 I-ONE 소상공인보증부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이 대출 상품의 대상은 기업은행의 일출식 계좌를 보유하신 분들입니다. 이 상품의 최저금리는 3.27%로 업계 평균 이율 4.04%보다 0.8%나 낮습니다. 3~5년간의 이자를 계산해본다면 꽤 상당한 금액을 아낄수있는 이자 차이입니다.

대출 조건은 사업기간 3개월 이상 및 신용등급 5등급 이상입니다. 거기다가 기업은행이 주거래은행이어야 하기 때문에 조건충족이 다소 까다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나만 더 소개해드립니다. 씨티은행의 '씨티 편한대출'입니다. 이 상품은 상당한 금액 대출을 계획하신분께 적합합니다. 이 대출상품의 최대 한도는 5억원이나됩니다. 모든 은행 중 대출 한도가 가장 높은 상품입니다. 하지만 단점으로 대출기간이 24개월이며, 씨티은행 고객등급이 B이상이여야 합니다. 장점은 높은 한도, 3.44%의 최저금리를 제공해줍니다.

이 외에도 각 은행별로 개인사업자 대출상품이 있으니, 주거래 은행으로 직접 방문하셔서 물어보는게 제일 바람직한 대출계획입니다. 모쪼록 대출 원활하게 진행되길 바라며 사업도 승승장구 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부자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