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3500 직장인 주택담보대출 가능할까요?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출을 하나도 모르는 분들은 자신이 대출신청 자격이 되는지부터 궁금할겁니다.

만약 당신이 연봉이 3500만원 정도라면? 직장인 2년차에 주택담보대출이 가능할까요?

만약 2억 정도에 집을 매매하려고한다면 1억 5천 정도의 대출이 가능할까요?

와 같은 조건에 대해서 주택담보대출 진행이 가능한지 그 조건과 관련 상품, 금리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아래에 이번 해에 가장 괜찮아 보이는 주택담보대출 상품 몇 가지와 한도, 상품들을 비교하여 알려드립니다.

1금융권에서 주택담보대출의 한도는 얼마일까요?

일반적으로 1금융권에서 LTV(기본 주택담보인정비율)은 시세에 70%까지 가능합니다. 지역에 따라 약간씩 다르고 생각했던 것보단 적을 수 있지만 보통 이렇습니다.

떄문에 위 조건에서 2억 정도의 집을 매매하려면 최대 1억4천만원까지의 대출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일반 담보대출 금리는 보통 몇퍼센트 일까요?

각 은행별로 주택담보대출 최저 고정금리 평균을 살펴보면 3.65%에 달한다고합니다. 그리고 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신한은행, 산업은행, 제주은행, 씨티은행, 우리은행, 제일은행, 농협은행, 대구은행, 수협은행, 광주은행 등으로 순서대로 최저 고정금리가 낮습니다. (은행 지점별로 상이할수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3.08%라고 하며 광주은행이 4.33%로 보통 3%~4%이내의 금리로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주택담보대출 많은 금액이 필요할때 어떻게 진행할까?

1금융권 담보대출로 대출이 부족하거나 혹은 더 많은 대출이 필요할 경우엔 일반적으로 1금융권 70% 대출과 2금융권 15% 결합상품을 추천해주곤 합니다.

이 경우 선순위 금리로 3%초반대와 후순위 금리로 5%초반대를 결합하며 최종적으로 3.5%정도의 금리로 더 많은 대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에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에 관한 정보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TIP.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어떤 상품이 좋을까?

그러면 글을 마치기전 간단히 어떤 은행에 어떤 주택담보대출 상품이 합리적인이 살펴보겠습니다. 15군데의 1금융권 은행에서 몇 가지를 설명해드립니다.

고정금리의 경우 길면 5년까지 시장이율에 상관없이 고정된 금리를 보장해줍니다. 때문에 안정적이고 시장의 추세가 좋지 않을때 사용하면 경제적으로 더 좋습니다.

련된 은행 상품으론 KEB 하나은행 혼합금리모기지론(3.08%~4.28%), KB국민은행 FOR YOU 장기대출(3.10%~4.60%), 부산은행 BNK357금리안심모기지론(3.23~4.63%), 경남은행 집집마다 안심대출(3.46~4.60%), 신한은행 주택대출(3.51~4.61%) 등이 있습니다. 이들 모두 최대 대출기간이 30년~35년입니다.

금리는 신용등급 및 개인의 상황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이 외에도 각 은행별로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도 보유하고있습니다. 가장 좋은 대출진행방법은 주거래은행에 가셔서 좋은 상품을 추천받는 것이며, 그 전에 간단한 인터넷 서칭을 통해 대출에 관한 최소한의 개념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모쪼록 좋은 대출 진행 되시길 바라며 원하는 금액 충족하시길 바랍니다. 내집마련, 좋은집에서 승승장구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