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대출 추가로 더 필요하다면?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영업은 기본 자금이 많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자영업을 시작할때 혹은 사업 중간중간 대출을 받습니다. 

그럼 자영업자이며 제조업을 8년째 이어오고 있는 41세 남성분의 상황을 살펴볼까 합니다. 그리고 이분의 대출 기록을보고 추가 대출이 가능한지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남성은 신용보증재단에서 2017년 5월에 2000만원을 대출받습니다. 그 후 2018년 4월에 추가로 3천만원 대출을 진행했고 2018년 6월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에서 4천만원 대출을 받았습니다.

총 대출금 9천만원인데요. 만약 이 남성이 추가로 자영업자 대출을 받고 싶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신용보증재단에서 추가로 자영업자 대출 진행이 가능할까요?

참고로 이 자영업자는 18년도 기준으로 매출이 2억 3천만원이며 신용등급은 3등급이라는 가정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관련된 대출 상품과 방법, 한도까지 알려드립니다.

위와같은 조건에서 추가 자영업자 대출 을 받으려면?

기존에 받은 대출이 9천만원 가량으로 상당합니다. 때문에 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추가대출을 받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차선책으로 생각해볼 대출 상품은 2금융권이며 캐피탈과 저축은행에서 이용이 가능할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사업자 추가대출, 자동차 담보대출, 아파트 무설정 신용대출이 있습니다.

그 외 아래에서 설명할 상품도 괜찮습니다.

서 말씀드린 세 가지 대출은 자영업자 추가 대출 방법으로 가능하며, 대출 상품 한도가 5천만원~1억원에 달하기 때문에 많은 자금이 필요해도 진행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금리는 보통 10%초반으로 이용가능합니다.

그리고 대출 상품 최장상환은 5년이며 서류나 절차 간편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보통 2금융권 대출 진행 전 해야할것은 유선상담인데요. 이 상담을 통해 대출가능여부, 금리한도 등을 대출진행전 살펴볼수 있습니다. 이 조회내용은 신용점수에 영향을 끼치지 않으므로 대출전 필히 먼저 확인 후 책임질수 있는 범위내에서 대출을 진행하면 됩니다.

여기까지가 현실적으로 자영업자 추가대출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꿀팁. 곧 2% 저금리 자영업자 대출이 1분기에 나온다고합니다.

작년 12월에 저금리 자영업자 대출에 대한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이 저금리 자영업자 대출 상품은 사업이 잘 안돼서 대출을 연체중인 자영업자의 빚주담을 덜여주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추후 재기자금까지도 대출해준다고합니다.

이 대출상품의 금리는 은행들이 돈을 돌려받을때 이용하는 단기 기준금리를 이용합니다. 이 금리는 작년말기준으로 연 1.99%였는데, 저금리 자영업자 대출상품에 그대로 적용됩니다.

만약 자영업자 여러분이 창업초기에 장사가 잘안되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혹은 사업에 실패하여 재도전이 필요하다면 생각해볼수 있는 자영업자 대출입니다.

무감면 및 창업운영까지 지원해주는 대출상품은 19년 3분기에 나올 예정입니다. 이상품의 대출조건은 폐업 2년이내 대출자 중 채무액이 15억 이하, 연체 기간 3개월 이상인 자영업자여야 합니다.

유용한 정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원하는 대출/추가대출 원할하게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하시는 자영업도 올 한해 더 잘되길 바라며 이만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