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서민대출 진행 꼭 알아야할 내용은?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부지원 서민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대출이 필요하신분들 중 1금융권에서 대출 승인받을 여력이 안될때 찾아보는 대출 상품이 바로 정부지원 서민대출입니다. 여러분의 상황도 이러신가요?

일단 직장인 기준으로 정부지원 서민대출에 대해서 설명해볼까 합니다. *직장인 5년차 신용등급이 좋지 않은 편일 때

아래에서 관련된 내용인 정부지원 서민대출의 종류와 상품을 찾을 때 유의해야 될 점, 인터넷 상품 등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의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

서민대출 상품은 크게 새희망홀씨, 햇살론, 사잇돌로 나누어집니다.

이 중 새희망홀씨 대출 상품은 1금융권에서 이루어지는데요. 1금융권이니만큼 대출받기가 가장 어려운 상품입니다. 만약 이용하게 된다면 7~9% 금리 이하로 가성비 좋은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1금융권 대출에 실패하면 알아볼수 있는게 두번째로 햇살론입니다. 햇살론은 보통 2금융권, 상호금융사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대출 상품은 정부가 직접 심사를 하며 보증을 해주기 때문에 일반적인 2금융권 대출상품보다 승인이 용이합니다. 보통 10%대 언저리의 금리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아봐야하는 대출상품은 사잇돌이며 이 상품은 중금리 대출입니다. 금리가 비교적 높은편입니다.

만약 인터넷으로 정부지원 서민대출에 대해 물어보고 싶다면?

보통 인터넷에 올라오는 문의를 살펴보면 정확하지 않은 정보로 대출 상담을 신청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만약 여러분이 빠르게 상담을 받고 어떤 상품이 좋을지 추천을 받고 싶다면 몇 가지 정보를 제공해야합니다.

4대보험 가입유무, 연소득, 나이스 등 신용등급, 연체이력의 유무, 기존 대출 내역 이렇게 정보를 공유해주셔야 빠른 상담 진행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인터넷에 대출상품에 대해 물어볼일이 있으시다면 위 내용 꼭 적어주세요! 아마 많은 대출상담사분들이 곧바로 정확한 정보를 주실거에요.

그리고 참고로 정부지원 서민대출 은 신용등급이 낮은편이라도 4대보험가입중이라면 왠만해선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신용등급이 좋지 못할 때 승인율이 높다!?

보통 신용등급이 좋지 않을 때 정부지원 서민대출 중 햇살론에서 승인률이 가장 높은편입니다. 여기에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경우라면 신용등급과 부채에 상관없이 대부분 승인이 된다는 장점이 있는 상품입니다.

만약 소득이 3500~4000만원이더라도 보증재단 신용등급이 6~8등급으로 낮으면 역시 승인받기 쉽습니다.

이 경우 최대한도는 1500만원이며 금리는 9%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의 대상은 누구일까?

여러분이 재직기간이 3개월이 넘었고, 건강보험료를 3회 이상 납부를 했다면 정부지원 서민대출 1금융권 새희망홀씨와 2금융권 햇살론의 대출 지원 대상입니다. 만약 재직기간이 5개월이 넘었다면 사잇돌2 중금리 대출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및 괜찮은 대출상품을 원하시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별 최대한도와 금리, 쉽게 대출받는 법은?

(1)새희망홀씨 대출상품의 최대한도는 3000만원입니다. 금리대는 앞서 말했듯이 7~9%대이구요.

또한 대출을 쉽게 받고 싶다면 외국계 은행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거래실적이 전혀 없어도 대출진행이 가능합니다. 유선상으로 가능여부를 확인한후 무료출장접수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2)햇살론 2금융권 서민대출은 최대한도 1500만원이며 금리는 8~9%대입니다. 저축은행에서 보통 이용하는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3)사잇돌2 중금리 대출은 최대한도가 2000만원입니다. 금리는 14~16%대로 형성되어있으며 보통 햇살론과 사잇돌대출을 섞어서 이용하는것같네요.

참고로 위 세 가지 상품 모두 중복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중도상환 수수료는 전부 없으며 최장상환기간은 5년으로 넉넉한편입니다.

그리고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들은 보통 유선상으로 신용점수 하락없이 대출가능여부/한도/금리를 쉽게 확인할수있으니 주거래은행 및 대출상담사들에게 컨택한 후 계획에 맞게 대출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