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 사라질 기계 및 기술들은 무엇일까?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미래에 사라질 기계 및 기술들은 무엇일까?

출저 : 뉴스위크(한국판) 1262호 54p-56p copyright newsweek llc 2017


이번 호에서 조금 재미있는 IT관련 뉴스가 있어 소개한다. 급변하는 세계 속에서 미래에 대한 키워드를 아는 것은 중요한데. 특히 IT 기술분야를 알아 두면 세상이 변해가는 길을 잘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앞으로 8년 정도 안에 없어질 기술과 기계들에 대해 소개한다! by 2025년까지!




인생에 자극이 되는 블로그! 진지한인생약사의 자기계발!

 "자 그럼 알아볼까요?"




빠르게 급변하는 기술세계, 그만큼 사라지는 기술도 많으며 생겨나는 기술도 많다. 2025년때쯤 되면 구식이 될 기술제품들을 소개한다!!



1.LCD TV

 10년전 LCD TV의 등장은 이전과 비교할 수 없는 효율과 가성비로 지금까지도 크게 쓰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OLED같은 새롭고 더 우월한 후속모델이 나오기 때문에 점차 LCD TV의 위력은 줄어들 것이 분명해 보입니다.


2.LED 전구

 위와 관련해 LED전구도 OLED 조명의 보급이 이루어짐에 따라 시들해질 전망이다. LED는 시야각이 좁고 방향성이 있는 광원인 대신 OLED는 에너지가 뛰어나고 아룸다운 조명을 골고루 퍼뜨린다. 그리고 더욱 다양한 형태로의 제작에 용이하다. 앞으로 점점 OLED 조명을 채택하는 회사가 많아지면 LED전구도 종국엔 구식이 될 가능성이 많다.


3.물리적 저장장치

 CD, DVD같은 광기억 장치는 급속도로 사라지고 있다. 굳이 팔년뒤가 아니라도 현재에도 많이 느끼고 있다. 그리고 요즘 사용되는 USB드라이버나 외장하드 드라이브또한 시간이 지나면 구식이 될 수 있다. 아직은 USB,외장하드드라이버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많지만 앞으로 인터넷 기반의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가 보급이 가속화 될수록 소비자는 인터넷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로 넘어올 가능성이 많다. 

 요즘 같이 사물 인터넷이 점점 정착하다 보면 인터넷을 통한 저장매체 이용은 당연한 수순인 듯 보인다.


4. 게임기

 X박스 원이나 플레이스테이션 4 등의 전용 게임기들이 없어진 모습은 아직 상상하기 힘들다. 그러나 여기 '엔비디아' 같은 회사를 보면 앞으로 이런 전용게임기가 사라질 가능성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엔비디아 회사는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고있다. 사용자는 굳이 하드웨어를 구매할 필요도 없이 그저 게임을 스트리밍 받아 즉석에서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게임의 저장과 용량등은 엔비디아 회사에서 원격서버로 호스팅을 한다. 게임기 또한 인터넷의 발달이 더욱 가속화 됨에 따라 더욱 소형화 되고 인터넷화 될 가능성이 많다. 


5. 자동차 거울(백미러)

 자동차 거울도 사라질 수 있다. 점점 블랙박스를 단 차량은 많아지고 있으며 한개의 블랙박스가 아닌 여러개의 카메라가 자동차에 들러 붙기 시작한다. 그러함에 따라 자동차 거울마저도 디스플레이 거울로 바뀌어 굳이 거울로 보지 않아도 된다. 머지 않아 오늘날의 거울은 쓰이지 않게 될 수도 있다.


6. 충전기

 충전기도 사라질 가능성이 아주 많은데, 요즘 기술의 추세는 복잡함을 없에고 단순화하는데 크게 집중을 둔다. 사물인터넷도 삶을 더욱 단순화시키고 쉽게 만들기 위해서다. 충전기도 마찬가지로 선이 사라지고 무선충전기가 많이 나오고 있다. 유선보다 무선충전기가 보급이 지속될 수록 당연히 사용이 편리한 무선충전기가 점점 시장을 채워나갈 것으로 예상 된다. 아주 당연한 수순이다.


7. 리모콘

 오랫동안 쓰이고 있는 리모콘은 음성인식으로 대체될 것이다. 필자로서는 아직 음성인식이 무척 답답하고 쓸모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어떻게 대체 될 것인지 상상조차 안간다. BUT 기사에서 그렇단다. 사물 인터넷이 확장되고 우리 삶에 깊숙히 침투하게 된다면 아마 리모콘은 사라질 법도 하다. 아버님들의 컨트롤러가 사라지다니 상상이 안된다. 이제 가정마다의 거실에서는 리모콘 찾는 일이 없어지겠구나.



8. 플라스틱 크레딧 카드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미국에서의 소비 지출의 80%이상이 현금을 통하지 않는다고 한다. 시간이 갈수록 디지털 결제 서비스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이 엄청 확장될 것이기에 굳이 신용카드를 들고다닐 필요가 있겠는가? 


9. 비밀번호

 패스워드는 기술 제품이 아니지만 오늘날 새로운 보안수단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더욱 안정적이고 더욱 신속하다! 최근의 홍채인식부터 지문인식, 얼굴인식까지 생체인증이 늘어나면서 추 후에는 비밀번호가 설 자리가 없어질 것으로 보인다. 상상이 되는가. 네이버 로그인을 하는데 컴퓨터가 알아서 내 얼굴을 인식하여 로그인을 시켜주는 모습을!



10. 미디어 스트리밍 장치

 이 장치는 조금 낯설게 느껴진다. 미디어 스트리밍을 하는 TV는 점점 설자리를 잃어가고 스마트 TV로 통합될 전망이다. 고로 전용 스트리밍 기기의 출시는 감소할 전망이다


11. 스탠드형 진공청소기

 우리의 완소 청소도구 진공청소기! 우리의 청소도구, 청소기는 로봇 청소기로 대체 될 것이다. 로봇 청소기가 좀 더 똑똑해지고 보급이 수월하게 된다면 우리가 청소가 이유가 어디있겠는가? 사람은 결코 편안함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할 것 같다. 점점 기술제품이 발달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인식과 생각이 바뀌어 청소기보다 로봇청소기가 더욱 유용하다는 생각이 널리 퍼질 것이다.




·글을 마치며

 세계가 많이 변해간다. 가끔 이런 생각이 들곤 한다. 내가 할아버지가 되면 가상세계도 나오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다. 그만큼 기술의 발전이 빠르다. 우리의 생각과 인식의 변화보다 이제 기술의 변화가 더욱 빠르다. 그 끝이 어디일지 심히 궁금하고 기대된다. 성장하고자 하는 것은 인간의 욕망이라 그 끝에는 무엇이 서있을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