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잼 구속 기소 정리 및 구속기소란?
씨잼 대마초 사건에 대해서 글을 한달 전에 썼다. 한달 후 지금 씨잼 구속 기소가 확정났다. 씨잼의 명성은 이제 신기루처럼 멀어질 일만 남았나. 씨잼은 구속 전 허세가득한 SNS를 남겼다. 지금의 씨잼은 구속 당시처럼 여전히 여유만만할지 참 궁금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씨잼 구속 기소 내용 정리와 구속기소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다.
▲ 씨잼은 25살로 쇼미더머니5를 통해 인기를 얻었다.
1. 씨잼 구속 기소 내용 |
씨잼은 결국 구속 기소되어 재판에 넘겨졌다. 씨잼은 지난 해 2월부터 올해 4월까지 고 씨에게 돈을 주고 대마초를 구하도록 했다. 10여차례 1600만 원 상당의 대마초 112g을 구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 혐의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이다.
씨잼은 검찰에서 "음악 창작활동을 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 마약을 했다"고 진술했다.
▲ 씨잼은 대마초로 구속 당시 '녹음은 끝내놓고 들어간다이'라는 SNS를 남기며 여유만만한 모습을 보였다.
2. 구속기소란? |
뉴스에 자주 나오는 구속기소란 말이 생소한 사람이 있다. 구속기소란 피의자가 구속된 상태에서 검사가 공소를 제기하는 것을 말한다. 구속기소된 피고인은 구치소 등에 구인되고 구금된 상태로 법원의 재판을 받는다.
형사소송법에 따르면 법원은 피고인이 죄를 범했다고 의심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거나, 피고인이 일정한 주거가 없는 경우, 피고인이 증거를 인멸할 염려가 있는 경우, 피고인이 도망가거나 도망칠 염려가 있는 경우에 피고인을 구속한다.
예를들어 씨잼이 구속이 안 된 상태에서 기소를 받는다면 이는 반대로 불구속기소라고 부른다.
▲ 대마초는 불법 마약이다. 감빵생활의 헤롱이가 마약의 무서움을 상기시켜준다.
▲ 네이버 블로그 'culturecere의 문화이야기' 님의 의견
사담 :
위 블로그님의 의견이 명확하다. 씨잼은 음악활동에 도움이 될까 대마초 흡입을 했다고 진술했다. 이는 궤변이다. 예를 들어 흡연을 하는 이유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흡연은 오히려 스트레스를 부른다. 그리고 이 악순환을 흡연자들은 알고 있다. 그래도 피는 것이다. 씨잼도 알고 있었다. 대마가 창작활동에 도움이 되기보다 스스로를 늪으로 끌어들이고 있음을 알고 있었다. 혹시 씨잼이 나오면 묻고 싶다. 대마가 큰 도움이 되어 만들어진 씨잼의 음악이 무엇이냐고.
관련글
[국제·역사] 북미정상회담 합의문 요약 및 내용 반응 살펴보기!
[취미/글쓰기] 글 잘쓰는 법 - 깔끔하게 쓰는 13가지 방법
[블로그 운영일지]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방법 공개, 완전히 리모델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