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서민대출 7등급일때 받을수 있을까?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Q. 정부 서민대출 7등급인데 받을 수 있나요?

A. 가능합니다!

만약 7등급일 경우 그리고 휴대폰 미납이 조금 있을 때 서민대출을 받을 수 있을까요?

일을 한 4개월 정도 했지만 재직 확인이 어려울 경우에 서민대출 가능할까요?

이미 대출받은게 있지만 꾸준히 내고 있을 경우 서민대출 가능할까요?

한달 수입이 150만원 정도일때 대출 가능할까요?

이번 글에서는 위와 같은 상황에 처한 분들이 서민대출을 받을 수 있을지 알아보려고합니다. 아래에 가능여부, 자격여부, 조회가능여부 등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휴대폰 미납이 있을 경우 대출 가능 여부는?

휴대폰 미납이 있어도 서민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조건이 있습니다. 나이스지키미, 올크레딧, 토스와 같은 신용정보회사에 휴대폰 연체정보가 등록됐을 경우 대출 진행시 문제가 됩니다.

그러므로 일시적인 휴대폰 미납은 가능하나, 오랜기간 미납되어 신영정보에 연체기록이 등록되지 않게 관리를 잘 하셔야합니다!


일을 4개월만 했어도 서민대출이 가능하다?

4개월이란 적은 기간동안 일을 했어도 서민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4대보험 가입 및 건강보험료 납입이 정상적으로 4개월 중 3개월분이 이루어져야합니다. 예를 들어 (9월, 10월, 11월) 정상 납부되셨다면 재직확인을 안해도 서민금융제도인 햇살론 상품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민대출은 꼭 4대보험 가입 유무와 취득일자 건강보험료 납부 현황을 미리 확인해야합니다!


서민대출 한도는 어디까지 가능할까?

위와같이 조건이 충족됐을 경우에 임의의 저축은행 1곳을 기준으로해서 연 9.21%~9.31%정도로 생계자금이라는 명목으로 최소 900만원부터 최대 15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한도는 과거연체이력과는 관계가 없으며 서민금융진흥원에 등록된 등급별로 차등적용되는 부분입니다.

보통 상환방식은 원금균등상환(원금고정+이자)방식 그리고 3년에서 5년이며 중도상환수수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TIP. 서민대출에는 어떤 상품이 있을까?

보통 저신용 저소득 서민을 위한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대표적으로 햇살론이 있습니다. 대부업에서 연 20%를 줘야할것을 연6%~10%로 저렴하게 이용가능합니다.

신청자격은 신용등급 6등급~10등급이며 혹은 연 소득 3500만원 이하 자영업자, 근로자, 농업인등에 한해 신청가능합니다. 참고로 일용직, 아르바이트도 지원가능한 상품입니다.

저렴한 이자를 제공하기 때문에 대출한도는 적을수밖에 없습니다. 자금지원종류가 다양하나 최대 3000만원의 한도내에서 빌려주니 확인을 해야하고, 햇살론의 경우 저축은행과 상호금융의 금리가 다릅니다. 이 부분 참고 바랍니다.

이 외에도 좋은 대출사이트가 많으므로 참고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